[유아교육학과]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6:34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hwp
이런 아동을 `특수아동`이라 한다.
교육장면에서 교육자들이 사용하는 `특수`라는 의미 속에는 생물학, 의학, 심리학, 사회사업, 그 외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특수라는 의미와는 달리 어떤 방면에서 규준이하의 기능을 갖고 있는 아동뿐만 아니라 우수아동을 포함시켜 특수라는 定義(정이) 으로 사용하고 있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학교체제 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특수아동이란 장애아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모든 아동을 특수아동이라고 총칭하며, 포괄적 定義(정이) 으로 바뀌어져 가고 있다
위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설명
1. 진단단계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00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특수아동의 평가, 특수아동의 진단, 특수아동, 특수성,
① 운동 기술 발달
[유아교육학과]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00
순서
② 의사소통기술 발달
(1) 발 견
③ 사회적 기술 발달
(2) 선 별
Download :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hwp( 32 )
특수아동의 진단단계 및 평가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특수아동은 정상아에 비해 특이하고 기아한 행동을 하는 형태로 나타난다. 그들은 특수아동으로서 특수성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특수성`이란 용어 속에는 벙어리, 정신박약아, 백치, 저능, 노둔 같은 낙인을 찍는 의미보다는 정서적으로 보다 가벼운 내용들이 포함되어져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따라서 정상아에 비해 행동이 남다르며 비정상적이어서 남의 눈에 금방 들어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