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호로그램 구성주의 호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22:04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프로그램 구성주의 프로그램에.hwp
이와 같이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을 개인의 인지적 재구성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각 개인이 속한 특정한 사회로의 문화적 동화(합의)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전자는 Piaget, von Glasersfeld, Fosnot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인지적 구성주의(Cognitive Constructivism)가, 후자는 Vygotsky, Carraher, Rogoff 등이 중심이 되는 사회·문화적 구성주의(Socio-cultural Constructivism)가 취하는 입장이다. 뿐만 아니라, 개인이 구성한 지식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적 합의를 통해서 그 의미를 공유하게 된다
레포트 > 기타
구성주의에서 지식은 교사와 학습자간의 단순한 제시와 수용의 대상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 구성되는(constructed) 것이라는 신념을 기반으로 한다. 전자는 Piaget, von Glasersfeld, Fosnot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인지적 구성주의(Cognitive Constructivism)가, 후자는 Vygotsky, Carraher, Rogoff 등이 중심이 되는 사회·문화적 구성주의(Socio-cultural Constructivism)가 취하는 입장이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지식은 그것에 대한 개인의 경험이라는 맥락 속에서 해석되고, 개인이 만들어 낸 의미는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도출되는 것이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지식은 그것에 대한 개인의 경험이라는 맥락 속에서 해석되고, 개인이 만들어 낸 의미는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도출되는 것이다. 즉 지식의 구성은 인지적 활동의 결과이며, 개인은 자신의 세계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끊임없이 의미(meaning)를 구성해 간다. 이와 같이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을 개인의 인지적 재구성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각 개인이 속한 특정한 사회로의 문화적 동화(합의)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즉 지식의 구성은 인지적 활동의 결과이며, 개인은 자신의 세계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끊임없이 의미(meaning)를 구성해 간다. 사실 이러한 두 가지 입장은 서로 단절되고
설명
구성주의 호로그램 구성주의 호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순서
이와 같이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을 개인의 인지적 재구성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각 개인이 속한 특정한 사회로의 culture적 동화(합의)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아 전자는 Piaget, von Glasersfeld, Fosnot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인지적 구성주의(Cognitive Constructivism)가, 후자는 Vygotsky, Carraher, Rogoff 등이 중심이 되는 사회·culture적 구성주의(Socio-cultural Constructivism)가 취하는 입장이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지식은 그것에 대한 개인의 경험이라는 맥락 속에서 해석되고, 개인이 만들어 낸 의미는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도출되는 것이다. 즉 지식의 구성은 인지적 활동의 결과이며, 개인은 자신의 세계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끊임없이 의미(meaning)를 구성해 간다. 뿐만 아니라, 개인이 구성한 지식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적 합의를 통해서 그 의미를 공유하게 된다된다. 사실 이러한 두 가지 입장은 서로 단절되고
Ⅰ. 구성주의 구성주의에서 지식은 교사와 학습자간의 단순한 제시와 수용의 대상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 구성되는(constructed) 것이라는 신념을 기반으로 한다. 사실 이러한 두 가지 입장은 서로 단절되고
Download : 구성주의 프로그램 구성주의 프로그램에.hwp( 56 )
Ⅰ. 구성주의
Ⅰ. 구성주의
구성주의에서 지식은 교사와 학습자간의 단순한 제시와 수용의 대상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 구성되는(constructed) 것이라는 신념을 기반으로 한다.
구성주의 프로그램 구성주의 프로그램에 적합한 학습방법과 그것을 실천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다. 뿐만 아니라, 개인이 구성한 지식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적 합의를 통해서 그 의미를 공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