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만족경영 (CSM ;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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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1: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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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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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고객만족의 개념과 고객만족경영의 정의와 의의 이점과 사례와 추진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객만족경영의 시사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고객만족은 이러한 면에서 여러 각도로 연구되어질 수 있는데 경제주체의 目標(목표)로서, marketing 컨셉트의 중심정이 으로서, 소비자 행동 모형의 주요한 변수로서, 기업의 marketing 성과중의 하나로서, marketing 전략(strategy)이나 계획을 수립시 투입요소로서, 기업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사회의 복지수준을 나타내주는 사회…(투비컨티뉴드 )
고객만족경영CSM
고객만족경영 (CSM ;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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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고객만족의 관념과 고객만족경영의 定義(정이)와 의의 이점과 instance(사례)와 추진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 고객만족경영의 시사점에 대상으로하여 정리했습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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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1) 고객의 의미
2. 고객만족
1) 고객만족의 정이
2) 고객만족의 정이
3) 고객만족의 결정요소
4) 고객만족의 역싸
3.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1) 고객만족경영의 정이
2) 고객만족경영의 의의
3) 고객만족경영의 目標(목표)
4) 고객만족경영이 가져다 주는 이점 (CSM의 필요성(必要性))
5) 고객만족경영 도입과정과 그 사례(instance)
6) 고객만족경영 도입배경
7) 고객만족경영의 추진절차
8) 고객만족경영 추진시 유의사항
4. 고객불평행동
1) 고객불평처리의 중요성
2) 고객불평처리의 원칙
5. 고객만족경영의 시사점
고객이란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받는 사람이다.
2. 고객만족
1) 고객만족의 정이
고객만족이란 고객에게 단순한 가치나 효용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만족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의 이윤은 고객에게 제공한 상품이나 서비스 만족의 결과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만족은 궁극적으로 고객의 총체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게 된다된다. 고객의 정이 속에는 이미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사용하는 사람 외에도 앞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고객 및 기대고객도 포함된다된다. 또한 거래처, 하청업자, 주주는 물론이고 사내고객으로서 종업원 또한 고객이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