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법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0:59
본문
Download : 강의법에 대하여.hwp
마지막 산출은 교사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즉시적인 反應으로 대체로 비언어적이지만 이러한 反應은 교사에 의해 해석될 수 있다아 이러한 강의 모형을 통해 강의법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1. 강의법의 특성(特性)
강의법은 우선 교사와 학생들 사이의 언어를 통한 상호작용이 주가되는 교수-학습으로 교사의 설명(說明)과 해설의 내용을 주입식 습득을 통해 이해하고 사고하게 된다 유의미한 학습과 학생들 개개인의 기계적 학습이 일어날 수 있으며 학생들의 모습이 자칫 수동적인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다아 협동학습이나 조별토의법등과 같이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결여 되어있으나 정해진 시간에 교사가 알고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순차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식의 내용을 요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의법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강의의 주요 요소로는 의도(intentions), 전수(transmission), 수용(receipt), 산출(output)이 있으며 각 요소가 강의의 모형을 구성하게 된다 의도란 목표(目標)는 항상 특정 범위의 논제들을 제공하고, 이해를 생성하며 흥미를 자극해야 함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며 전수는 교사가 언어적, 비언어적 또는 시청각적 보조구의 활용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강의법에대하여 , 강의법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강의법에 대한 글입니다.
둘째, 교사가 수업시간과 학습량등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한명의 교사가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므로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다는 점에서 경제적이다 할수 있다아
셋째, 교사가 강의법을 보다 세밀하고 능숙하게 계획하여 사용하였을때 교수목표(目標)를 effect적으로 …(drop)
강의법에 대한 글입니다. 수용은 교사에 의해 전달된 정보와 의미, 태도는 학생들에 의해 의식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데 메시지는 학생들의 단기기억을 거쳐 장기기억으로 수용된다는 것이다.
강의법에대하여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강의법에 대하여.hwp( 73 )




강의법에 대하여..
다.
2. 강의법의 長點 & 단점
강의법의 長點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강의법의 effect성과 효율성을 들 수 있는데 이것은 정해진 시간안에 교사가 알고있는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설명(說明)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동시에 가르칠수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