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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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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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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새로운 기술적 요소를 첨가하여 마…(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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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책략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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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리고 제품인지를 위한 광고와 제품에 대한 확신과 구매를 위한 광고를 한다.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戰略

1. 들어가며

기업의 제품들은 그 수명주기를 가지게 되는 바 그 주기는 크게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포화기, 쇠퇴기의 순으로 구분지어 볼 수 있따 이러한 제품수명주기에 기업이 어떻게 대처해 나가는가 하는 문제는 곧 기업의 흥망의 문제와도 직결된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관점에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戰略 수립은 기업에 매우 커다란 project라고 할 수 있는 바 이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이 단계에서는 마케팅을 통해 이익보다는 제품의 이미지 및 성능을 고객들에게 최대한 efficacy적으로 홍보해야 하는 것이 주된 이슈 사항이라고 할 수 있따

2. 성장기

제품의 성장기에서는 흔히 판매액과 수익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게 된다
이 단계에서의 戰略은 다음과 같다. 아울러 efficacy적인 새로운 유통경로를 설정한다. 먼저 마케팅으로 확보된 브랜드 이미지를 실 제품에 현실화 시키기 위하여 제품의 품질을 improvement(개선)하고 새로운 특징과 모델의 신제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새로운 세부시장에 참가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제품의 수요을 확장시켜 가며 이러한 시장의 reaction 을 살펴가면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소구하기 위해서 적시에 가격을 인하한다.

2. 도입기

제품수명주기의 제 1단계에서 제품은 전규모 생산과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으로 출시하게 된다 이러한 도입기 단계에서는 무엇보다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신제품에 대한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매점에서의 유통을 확보하기 위한 높은 수준의 촉진활동을 수행해야 하므로 판매액에 대한 촉진비의 비율은 최고 수준에 이른다.

3. 성숙 및 포화기

성숙 및 포화기에는 마케팅적 戰略으로 시장의 변경을 하는 戰略이 있따
제품의 브랜드나 성능이 일반 고객에게 알려진 상황에서 신규사용자나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수정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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