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s.kr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마주향하여 > forms6 | forms.kr report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마주향하여 > forms6

본문 바로가기

form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3:0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대해서.hwp






사회 변화로 인한 교육개혁의 요청과 함께 획일적이고 경쟁지향적인 학교교육에 대한 문제제기 역시 잇따르고 있다아 공교육 붕괴로 표현되는 학교교육 위기현상이 나타나는 가하면 중도에 학교를 떠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아 총체적인 공교육 위기설은 현재의 학교교…(drop)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마주향하여






사회과학,특수,교육학,a+자료,대안학교,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대해서.hwp( 32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대해서 ,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 a+자료 대안학교 대해서

[사회과학] 특수 교육학[a+자료] - 대안학교에 마주향하여

다.

설명

순서


목 차

1. 들어가며

2. 대안학교, 대안교육의 정이 정립

3. 대안학교의 등장배경 및 당위성

4. 대안학교의 특징
1) 국내외 대안학교의 특징
가) 서구 대안교육의 특징
(1) 영국 대안학교의 특징
(2) 독일 대안학교의 내역과 특징
(3) 미국의 대안학교 특징
나) 우리나라 대안학교의 특징
(1) 종교단체와의 밀접한 연관성
(2) 아동중심적인 관점
(3) 생태주의
(4) 공부 못지않게 중요한 노동
(5) ‘작은 학교’ 지향
(6) 지history(역사) 회와의 밀접한 관계 유지
2) 대안학교의 유형별 characteristic(특성) 분류

5. 대안학교 운영 내역 및 reality(실태)

6. 대안학교 운영의 시사점과 해결project
1) 명확한 정이 정립을 통한 정체성 확보
2) 대안적 가치 지향의 당위성
3)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
4) 학교체제의 유연화
5) 전문교사 양성 및 지원 문제

참고자료(資料) 출처
1. 들어가며

세계는 지금 치열한 교육개혁 현장에 놓여있다아...


목 차

1. 들어가며

2. 대안학교, 대안교육의 정이 정립

3. 대안학교의 등장배경 및 당위성

4. 대안학교의 특징
1) 국내외 대안학교의 특징
가) 서구 대안교육의 특징
(1) 영국 대안학교의 특징
(2) 독일 대안학교의 내역과 특징
(3) 미국의 대안학교 특징
나) 우리나라 대안학교의 특징
(1) 종교단체와의 밀접한 연관성
(2) 아동중심적인 관점
(3) 생태주의
(4) 공부 못지않게 중요한 노동
(5) ‘작은 학교’ 지향
(6) 지history(역사) 회와의 밀접한 관계 유지
2) 대안학교의 유형별 characteristic(특성) 분류

5. 대안학교 운영 내역 및 reality(실태)

6. 대안학교 운영의 시사점과 해결project
1) 명확한 정이 정립을 통한 정체성 확보
2) 대안적 가치 지향의 당위성
3)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
4) 학교체제의 유연화
5) 전문교사 양성 및 지원 문제

참고자료(資料) 출처
1. 들어가며

세계는 지금 치열한 교육개혁 현장에 놓여있다아 그리고 오늘날과 같은 학교교육이 보편화 된지도 이미 100년 이상의 세월이 흘렀다. 이제 지식기반사회로의 진입을 처음 하며 대중적 학교교육은 다시 한 번 커다란 변화에 직면해 있다아 획일적이고 질 낮은 학교교육으로는 정보화 사회 혹은 지식기반사회로 일컬어지는 새로운 사회의 교육적 요구를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각 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의 the gist을 살펴보면, 다양하면서도 높은 책무성을 바탕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characteristic(특성)화된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다. 산업혁명 이후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산업사회로의 이행과정에서 전통적인 교육은 고유의 제도와 내용을 잃고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대중적인 공교육 체제를 형성해 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orm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orm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