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s.kr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strategy) > forms6 | forms.kr report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strategy) > forms6

본문 바로가기

form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6:04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doc






[기업마케팅사례]%20미용실%20마케팅전략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미용실%20마케팅전략_doc_02.gif [기업마케팅사례]%20미용실%20마케팅전략_doc_03.gif [기업마케팅사례]%20미용실%20마케팅전략_doc_04.gif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doc( 77 )




순서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strategy)

설명




기업마케팅사례,미용실,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미용실 고객의 중요성

?글 / 정훈 교수 (경인여자대학 피부미용과)

1. 미용실과 고객관계의 변천

고객(=손님)이 없는 미용실을 상상해 본 적이 있는가? 미용실 創業을 하려고 많은 돈과 물적 투자를 통해 문을 열고 새로운 다짐과 마음으로 고객을 기다려 본 적이 있을 것이다. .

(2) 미용실 영업 우선 시대 (수요〈공급)
1990년부터 1990년 후반의 시기로서 미용실 경영environment(환경) 의 급성장으로 소비자의 욕구가 어느 정도 충족되게 되었다. 그러나, 미용실에서도 고객이 지금처럼 왕으로 대접받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지나야 했다. 그 땐 고객이 언제 미용실에 들어오나 기다리다 한사람의 고객이라도 들어오면 얼굴에는 미소부터 번지기 처음 하며, 고객에게 다가가 무슨 시술부터 할 것인지, 차나 음료수는 어떤 것을 마실 건지, 잡지책은 무엇을 볼 것인지 온갖 친절을 제공하여 고객의 환심을 사려고 한 적이 있다 ?
‘고객은 왕이다’라는 말을 모르는 미용실 경영자는 없을 것이다.
처음 미용을 처음 하여 고객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을 때가 기억난다.
따라서 그 당시 미용실이 성공하는 비결은 뛰어난 기술만 있으면 되는 시기로서, 정형화된 미용기술이 있는 것이 아니라 미용인마다의 개인적인 손끝에서 나오는 예술적 끼의 차이에서 성패가 결정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그러나, 미용실 문을 열고 몇 시간이 지나도 고객이 1명도 오지 않는다면 경영자뿐만 아니라 종업원도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을 것이다.
미용실의 경영environment(환경) 자체가 숫적으로 과포화 상태에 있으며 가격파괴 현상 및 새로운 형태의 미용실 등장 등으로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상태이므로 고객을 왕으로 모시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1) 미용기술 우선 시대 (수요〉공급)
미용실에서의 이 시기는 1990년 이전의 시대로써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하여 미용실을 創業하기만 하면 어느 정도의 고객의 방문이 이루어지던 시절이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미용실을 방문함에 있어서도 꼭 필요한 경우와…(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strategy)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 ,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미용실 마케팅전략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orm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orm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