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china(중국) 소비자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0:26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중국소비자분석.doc
이들 신세대층은 기성 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government 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 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特性으로 볼 수 있다아
몇 년전 조사에 의하면 북경의 일반 가정에서는 가구 지출의 약 66%가 자녀에게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도시 가구 지출의 50~70%가 이 ‘소황제’를 위한 소비에 쓰여지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신세대층의 소비 행태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아 최근 개봉된 영화인 ‘북경 자전거’에서는 한 靑少年이 자신이 원하는 고급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 아무 죄…(생략(省略))
Download : [경영학과] 중국소비자분석.doc( 37 )
경영학과,중국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1.gif)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2.gif)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3.gif)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4.gif)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5.gif)
![[경영학과]%20중국소비자분석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A4%91%EA%B5%AD%EC%86%8C%EB%B9%84%EC%9E%90%EB%B6%84%EC%84%9D_doc_06.gif)
[경영학과] 중국소비자분석 , [경영학과] 중국소비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중국소비자
[경영학과] china(중국) 소비자分析
순서
[경영학과] china(중국) 소비자分析
다. China 소비자 분석
1.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이 필수
- 미디어 발달로 China 소비자들은 전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있고, 선진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지식이 상당한 수준
- 고급, discrimination적, 이국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성공
- 고가 정책과 고급스런 매장의 확보는 기본
- 외국 상품의 이미지에 맞게 꾸며진 매장이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됨
- China 맥도날드는 tarket 소비집단을 분석,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discrimination화
2. China인의 식생활 습관은 우리와는 좀 달라 국을 맨 나중에 먹는데 이때 다시다를 넣어 끊이거나 각종 볶음요리에 첨가한다고 한다현재 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아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
China 소비자 분석
1.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이 필수
- 미디어 발달로 China 소비자들은 전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있고, 선진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지식이 상당한 수준
- 고급, discrimination적, 이국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성공
- 고가 정책과 고급스런 매장의 확보는 기본
- 외국 상품의 이미지에 맞게 꾸며진 매장이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됨
- China 맥도날드는 tarket 소비집단을 분석,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discrimination화
2. China인의 식생활 습관은 우리와는 좀 달라 국을 맨 나중에 먹는데 이때 다시다를 넣어 끊이거나 각종 볶음요리에 첨가한다고 한다
3. 파파스의 target 신세대층
현재 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아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文化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역사(歷史)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