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平生敎育(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4:23
본문
Download :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hwp
설명
[복지, 平生敎育(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
다. 지금까지의 성적기록부 결과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 영역에서 현저하게 낮은 성취를 보여주었고, 수업시간에 주어진 과제(problem)를 하지 않고 혼자 공상에 잠겨있을 때가 많았고 전반적으로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였다. 수업시간에도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볼 수 있으나, 유독 수학시간에서만은 조용하고 학업에 열의를 보이지 않는다.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 Ⅰ. 학생 정보 성명가명 김
나이 만 10세
Ⅱ. 의뢰 이유
순서
Ⅲ. 선별 및 진단 방법 선택
Ⅴ. 선별 및 진단평가 결과 해석
학년 초등 4학년
영역동작언어전체환산점수405898IQ 점수8511198
Ⅰ. 학생 정보 성명(가명) 김수학 (가상 case) 성별 남 나이 만 ...
K-WISC-Ⅲ
성별 남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108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4/%5B%EB%B3%B5%EC%A7%80,%20%ED%8F%89%EC%83%9D%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E%A5%EC%95%A0%20%EC%83%81%EB%8B%B4%20%EB%B3%B4%EA%B3%A0%EC%84%9C-1086_01.gif)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108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4/%5B%EB%B3%B5%EC%A7%80,%20%ED%8F%89%EC%83%9D%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E%A5%EC%95%A0%20%EC%83%81%EB%8B%B4%20%EB%B3%B4%EA%B3%A0%EC%84%9C-1086_02_.gif)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108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4/%5B%EB%B3%B5%EC%A7%80,%20%ED%8F%89%EC%83%9D%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E%A5%EC%95%A0%20%EC%83%81%EB%8B%B4%20%EB%B3%B4%EA%B3%A0%EC%84%9C-1086_03_.gif)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108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4/%5B%EB%B3%B5%EC%A7%80,%20%ED%8F%89%EC%83%9D%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E%A5%EC%95%A0%20%EC%83%81%EB%8B%B4%20%EB%B3%B4%EA%B3%A0%EC%84%9C-1086_04_.gif)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108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4/%5B%EB%B3%B5%EC%A7%80,%20%ED%8F%89%EC%83%9D%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E%A5%EC%95%A0%20%EC%83%81%EB%8B%B4%20%EB%B3%B4%EA%B3%A0%EC%84%9C-1086_05_.gif)
Ⅳ. 선별 및 진단 평가 결과 보고
ƒ. 선별검사 결과 해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선...
심리상담사와 담임교사, 특수 교사, 부모님, 교장이 진단 위원회를 구성하여, 학습장애 선별 검사인 학습장애위험학생 선별검사를 실시하였다. 선별검사를 실시한 결과 6개의 하위영역 중 수학 영역에서 컷점수인 59점 보다 낮은 원점수 45점을 기록하여 ‘학습장애 위험학생’으로 선별되었다.
Ⅰ. 학생 정보
기초학습기능검사
진단검사 결과
Download : [복지, 평생교육] 학습 장애 상담 보고서.hwp( 81 )
Ⅰ. 학생 정보 성명(가명) 김수학 (가상 case) 성별 남 나이 만 ...
영역원점수 백분위(%) 정 보 처 리4131 읽 기 Ⅰ3826 읽 기 Ⅱ3522 쓰 기3428 셈 하 기132 합 계 16114(%)
성명(가명) 김수학 (가상 case)
영역읽기쓰기수학듣기말하기사고 추론cut 점수454359273836획득점수806545456147
학습장애위험학생 선별검사
김수학 학생은 현재 초등학교 4학년 학생으로 일반학급에 속해 있따 중산층의 화목한 가定義(정이) 2남 2녀의 막내로 평소 활달하고 친구들과도 사이가 좋다. 위험이 있음이 판정된 다음에는 IQ-성취 불일치 모델을 사용하여 학습장애의 진단을 알아보기 위해 기초학습기능검사와 지능검사인 K-WISC-Ⅲ(한국 아동용 웩슬러 지능검사)를 실시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