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과 교사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6:04본문
Download : 청소년과 교사와의 관계.hwp
靑少年과 교사와의 관계
Download : 청소년과 교사와의 관계.hwp( 66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靑少年에 대한 교사의 역할, 교사에 대한 학생의 태도 등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청소년과교사와의관계 , 청소년과 교사와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1. 인간관계 대상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2. 교사에 대한 학생의 태도
3. 교사 학생관계의 갈등요소(문제제기)
4. 실태(實態), example(사례)
5. 교사, 학생 갈등관계의 해결
2. 교사에 대한 학생의 태도
-초등학교 저학년: 교사를 우상화 교사행동의 예찬, 존경심이나 교사에 대한 동일시가 강하다.



,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에 대한 교사의 역할, 교사에 대한 학생의 태도 등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原因)이 학생이냐, 교사이냐에 따라서 …(skip)
靑少年과교사와의관계
다.
-초등학교 고학년: 교사를 지도자라는 관점에서 평가함. 한편으로는 비판적 경향도 보임
-중등학교: 자아의식과 자주적 태도의 발달->교사에 대한 부정적, 독립적, 패쇄적 태도의 표출 -수직적인 관계에서 수평적인 관계로 변모
3. 교사 학생관계의 갈등요소(문제제기)
(1)교사의 편애문제
(2)공부문제
(3)진로문제를 둘러싼 갈등
(4)교사가 싫어하는 행동으로 눈 밖에 나는 경우
(5)학생의 일탈 행위
(6)체벌문제
4. 실태(實態), example(사례)
<전국 초ㆍ중ㆍ고 2만 7650명 설문_여학생 83% `싫어하는 선생님있다` …불만사항은 매맞기ㆍ벌서기 순>
<중고생의 최대 스트레스 요인은 “선생님”>
<[위기의 선생님] 체벌, 사랑의 매인가?>
<체벌에 관한 만화>
<체벌에 관한 인식>
5. 교사, 학생 갈등관계의 해결
-대화 어떠한 경우에도 공통적으로 필요한 방법은 대화다.
문제의 원인(原因)이 학생이냐, 교사이냐에 따라서 해결전락은 융통성 있게 달라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