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16:32본문
Download : sm엔터테인먼트.hwp
다. 또한 가장 위협요인으로 인식하고 있는 불법복제 문제가 중국(China)이 유럽시장에 진출을 위해 강력한 유통질서 확립으로 해결되고 여기에 모바일과 인터넷(Internet)…(To be continued )
Download : sm엔터테인먼트.hwp( 22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sm엔터테인먼트
설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사례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개 요 ◉
Ⅰ. Prologue
Ⅱ. SM Entertainment 紹介(소개)
1. SM Entertainment
2. 회사 연혁
3. 사업 부문
Ⅲ. SM의 해외 진출 example(사례)
1. 중국(China)시장으로의 진출
2. Japan시장으로의 진출
Ⅳ. SM Entertainment를 전망하다
1. 중국(China) 음악 시장의 진출 戰略
2. 미국 음악 시장의 진출 戰略
Ⅴ. example(사례) analysis을 마치며
Ⅵ. 참고한 문헌 및 data(자료)
지금까지 SM 엔터테인먼트의 국제화 戰略을 살펴보면 중국(China)과 Japan에의 진출에 뚜렷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먼저 중국(China)에서의 초반 성공은 적극적 진출의도를 가지고 철저한 사전analysis과 준비를 통하여 얻어진 것이 아니라 한류 열풍이라는 적절한 시기에 코드가 잘 맞아 떨어진 경우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Japan에의 진출은 오랜 기간을 두고 Japan시장의 대중음악 기호를 이해하고 그 나라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현지화 戰略에 기인하였다는 것이다.
SM 엔터테인먼트의 Japan시장 진출은 중국(China)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을 앞둔 시험무대라고 볼 수 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김경욱씨는 “한국 대중음악이 궁극적으로 가야할 곳은 바로 중국(China)이다”라고 말했다.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사례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