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신세계 이마트의 china marketing 성공사례 core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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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신세계 이마트의 china marketing 성공사례 core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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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2. CHANGE
3. COMPANY
4 성공요인
5. COMPETITOR
6.CONSUMER
TOWSanalysis(분석) : OW ` OS책략
STRETEGY
結論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왜 상해인가 ` 화동지역, 중국(China)경제 성장 견인차 최대 소비도시, 개인소득 인구수 반영 중국(China) 물류, 유통의 허브 역할, 최고의 외국인 투자環境
유통시장 - 높은 경제 성장, 내수소비시장, 외자기업과 로컬 업체 경쟁 격화
(초기진입 업태인 백화점은 대부분 고전 중, 대형종합수퍼 중심 경쟁)
소매업 춘추전국시대
(신업태 등장으로 경쟁 심화, 신업태 개발이 관건, 결국 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한 백화점, 가격경쟁력 중심의 할인점과 수퍼, 전자상거래와 직판 포함한 무점포 등 3개 업태가 주력으로 진행 예상)
유통구조상 문제 - 개혁개방이후 단기이익추구 행태가 나타남, 상호신뢰 결여된 상...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2. CHANGE
3. COMPANY
4 성공요인
5. COMPETITOR
6.CONSUMER
*TOWSanalysis(분석) : OW --> OS책략
*STRETEGY
*結論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왜 상해인가? --> 화동지역, 중국(China)경제 성장 견인차 최대 소비도시, 개인소득 인구수 반영 중국(China) 물류, 유통의 허브 역할, 최고의 외국인 투자環境
*유통시장 - 높은 경제 성장, 내수소비시장, 외자기업과 로컬 업체 경쟁 격화
(초기진입 업태인 백화점은 대부분 고전 중, 대형종합수퍼 중심 경쟁)
*소매업 춘추전국시대
(신업태 등장으로 경쟁 심화, 신업태 개발이 관건, 결국 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한 백화점, 가격경쟁력 중심의 할인점과 수퍼, 전자상거래와 직판 포함한 무점포 등 3개 업태가 주력으로 진행 예상)
*유통구조상 문제 - 개혁개방이후 단기이익추구 행태가 나타남, 상호신뢰 결여된 상태, 소비자 정보나 마케팅 기본 부족
*물류 및 결제 문제 - 초보단계 영세, 빈약한 시설, 시스템 부족, 외자기업 경우 기업내부의 물류처리 따라서 지나친 지역분산 경계 시사)
*현재상황
97년 상해 진출 단일점포 한계속 선전 중
상해시 상권 대형 할인점 백여개 --> 유통시장 최대 격전지(외자계50여개+로컬50여개)
2002년 내자계의 성장 까르푸, 월마트 점포추가예정(이마트 점포확대 필수사항)
2. CHANGE
-중국(China)은 유통경시 풍조 지배, 92년 이후 유통중요성 본격적 인식, 급속한 현대화 규제내용 맞춘 책략 필요
-최근 IT산업 발전 전자상거래 바탕 물적 무점포 판매 기반 형성(중국(China)인 기질적 property(특성) 반영)
-또한 중국(China)은 아직도 재래시장 비중 높음 --> 기업형 소매 유통업 성장가능성
-BUT유통인프라와 環境 --> 아직 고비용 구조
-變化(변화)와 고객의 property(특성) 반영한 마케팅 역량 필요
3. COMPANY
이마트 상해점 - 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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