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마케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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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7: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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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람선 운행 동향
현재 세모 유람선은 기상 악화와 천재 지변이 일어나는 경우를 제외하고 1년 365일 운행하며 편도 코스 (여의도-잠실, 잠실-여의도)와 순환 코스(여의도: 한시간 간격으로 11:30~21:
30, 양화:하루 5회 정도, 잠실: 한시간 간격으로 11:30~20:30, 난지:하루 4회)를 복합적…(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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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시장分析
1. 한강유람선 사업 동향
세모유람선의 독점
한강에서의 유람선 사업은 하나의 회사에 의해 독점 운영되고 있었다. 모기업 부도로 자금사정이 열악하여 시설투자 및 marketing 이 부족하였음에도 3년 연속 영업이익을 거두고 있을 정도로 수익성은 좋은 편에 속하지만, 2000년 이후부터의 흑자에도 불구하고 사업초기의 적자 손실에 (주)세모로의 대출금 상환이 어려워 현재의 재무구조는 취약한 상태이다. 단순한 외식이나 여흥거리를 넘어선 새로운 외식레저 culture를 만들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한강 유람선이 물망에 올랐다. 유람선에 레스토랑을 만들면 먹거리 뿐만 아니라 한강의 자연경관과 서울의 도시 야경이라는 볼거리까지 중시하는 외식산업에 음악회 혹은 이벤트까지 겸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되지 않을까 해서였다. 그러나 ‘유람선’에 대한 낙후된 이미지를 improvement할 당위성을 느끼게 되면서 우리는 종래의 ‘유람선’이 아닌 ‘크루즈’라는 호칭을 사용하는 한편, 이전의 유람선 운행관습과 discrimination점을 두어야겠다고 결정했다.
한강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마케팅계획
한강 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계획
Ⅰ. 서론
주5일제의 확산으로 인해 레저 인구가 늘고 건강관련 제품과 웰빙이 트렌드가 되는 시대에 우리는 이러한 현상을 effect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엇인가를 찾다가 레저 culture에 대해 주목하기 처음 했다. , 한강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마케팅계획경영경제레포트 , 한강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마케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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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유람선의 외식사업 개발마케팅계획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986년 10월 26일에 설립된 (주)세모유람선은 단일 사업자로서 연간 13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었지만 점점 줄어드는 연간 이용객 수(1986년 출항 당시 180만 명, 2000년 61만 명)와 모회사였던 (주)세모의 부도로 인해 대출금 회수가 불가능하게 되자 이를 세양선박에서 인수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