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도 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1:44본문
Download : 나 도 향.hwp
이런 가정environment(환경) 속에서 나도향은 당시 기독교 청년회관 안에 설치되었던 공옥 보통학교를 거쳐 배재고등보통학교(1914-1918)를 졸업하고 경성의전에 입학할 때까지 표면상으로는 평탄한 과정을 밟는다. 그의 본명은 경손인데, 당대 장안의 명의였던 그의 할아버지 나병규가 환갑을 맞던 해 맏손자를 보게 되자 그와 의형제를 맺었던 철원 출신의 독립운동가 조종대가 선사한 이름이라 한다. 나도향의 아버지 성연은 부친의 권유에 따라 양의가 되기 위해 당시 설립된 경성의전에 입학해 학업을 마치고 일본 동경제대 의학부 외과를 졸업하였으나, 개업하여 의사로 지내기를 거부하고 은둔자로서 독서에 열중했다고 한다. 그는 늦게 결혼하여 41세에 외아들을 얻었고, 외아들 성연을 15세에 결혼시켜 첫 손녀에 이어 첫 손자를 보게 되는데 이가 곧 도향이다. 그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그의 소설 「벙이리 삼룡이」는 기억할지 모른다.
나병규(조부)는 1908년 새로 젊은 아내를 얻었는데 아들(나성연)보다 나이가 저금 적었다고 한다. 나도향은 이 이름을 불만스럽게 여긴 듯하고 「도향」과 「빈」이라는 호와 필명을 주로 사용했다. 배재고보 시절 나도향은 학보 편집에 가담하기도 하고, 경성의전 시절에는 의학 공부…(省略)
설명
나 도 향나도향최종완성안 , 나 도 향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나 도 향
나도향최종완성안
나 도 향
다.
나도향의 조부 나병규는 평북 성천에서 태어나 청년기에 고향을 떠나 방랑생활을 하다가 철원에서 장년기의 일부를 보냈다가 서울로 거처를 옮겨 명한의로서, 독립운동 후원자로서 명성을 얻었다. 자연히 분가한 후에도 가족들의 생계를 그의 부친에게 기대야 했을 것이다. 나도향은 1902년 3월30일 서울 청wave에서 태어나 1926년 8월 26일 요절했다. 그는 학생 시절에도 신문학과 사상, 그리고 창작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그가 의사로서 개업을 하게 된 것은 부친이 철원애국단사건에 연루되어 함흥감옥소에 수감되었다가 나와 병사한 1924년 전후의 일이다.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나 도 향.hwp( 89 )






1. 나도향의 성장environment(환경) 과 문학활동
나도향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이다. 젊은 나이에 그를 죽음으로 몰고 간 것은 폐질환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