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택시의 전술적 우위 확보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23:38
본문
Download : MK택시의 전략적 우위 확보 배경.hwp
하는 수 없이 법적으로 택시요금 인하에 관한 소송을 제기하여 일본 법원에서 이기게 되었다.
그래서 국가에 건의를 했지만 국가에서도 택시회사 사장들의 편에 서게 되었다.
교토에서 요금 파괴와 깍듯한 고객서비스로 세인의 인기를 끌었던 MK택시는도쿄 에서도 「1할 戰略」을 구사 (기본요금 6백50엔인 중형택시 를 6백엔으로 낮출 계획)올 연말까지 우선 1백50대를 투입한 뒤 앞으로 5년간 5천대의 「할인택시」를 동경 전역에 풀어 놓는다는 戰略이다.
설명
MK택시의 전술적 우위 확보 배경
Download : MK택시의 전략적 우위 확보 배경.hwp( 52 )
(1)MK택시가 戰略적 우위를 확보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첫째,우선 MK택시는 다른 회사에
비해서 요금을 저렴하게 책정하고있다
일본의 택시회사에서는 의례적으로 2년에 한 번씩 택시 요금을 인상하고 있었다.
이 사건이 일본의 사회를 놀라게 하였으며 MK택시회사의 이미지를 높여주게 되었다. 특히 단골손님의 무선 호출이 70%이상인 반면 타사는 50%도 안된다 무선호출 손님은 먼곳까지 가는 경우가 많아 수입이 늘 것은 당연한 이치.기업단위의…(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지만 이렇게 요금을 낮게 책정하면 수익이 있을까?
MK택시 요금은 다른 회사 택시보다 10% 싸지만, 이때문에 총주행거리 중 승객이 탑승한 상태의 주행거리 비중인 실차율은 크게 높아져 운전자들이 근무시간을 늘리지 않고도 업계 최고수준의 급료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운전자 각자가 손익계산서를 만들어 비용관리를 하도록 하는 임금체계를 채택하고 있다 요금을 10% 인하한 뒤 열흘간 실차거리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6%가 증가했고 운송수입은 12.8% 늘어났다고 한다
MK는 택시 한 대당 하루 average(평균)매출이 5만엔대 후반으로 5만엔 안팎인 타사보다 훨씬 높다. , MK택시의 전략적 우위 확보 배경경영경제레포트 , MK택시의 전략적 우위 확보 배경
순서
MK택시의,전략적,우위,확보,배경,경영경제,레포트






MK택시의 전술적 우위 확보 배경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MK택시의 전략적 우위 확보 배경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택시회사 사장들이 요금 인상에 관한 회의를 할 때, 유사장은 요금을 내릴 것을 건의하여 웃음을 자아내게 하였으며, 투표에 들어가서도 전국의 택시 회사 사장 60명중 반대한 사람은 유사장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