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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발전에 있어 교역전의 전략(strategy)과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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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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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 론

Ⅱ. 관광교역전의 관념 및 기능
1. 관념
2. 기능(역할)

Ⅲ. 관광교역전의 발전동태 및 개최present condition
1. 성장배경 및 추세
2. 주요국의 개최present condition
3. 한국의 개최 및 참가 present condition

Ⅳ. 한국 관광교역전의 책략적 역할증대책
1. 관광교역전의 기여도 인식확산
2. 주최자(기관)의 일원화.내실화에 의한 조직강화
3. Two-Way Tourism화에 의한 교역전의 활성화
4. 관광 COEX 건립과 활용
5. 관광교역전의 분위기 조성

Ⅴ. 결 론

<서지사항>




세계 각국의 관광인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산업 정보 교류의 큰 장으로 정착 과정에 있는 국제관광교역전이 현재 한국에서는 KOTFA(Korea World Travel Fair: 한국·국제관광교역전)와 KATA(Korea Association of General Travel Agents:한국일반여행업협회) & OTF 등 2개의 민간기관에서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따
사실상 KOTFA는 1986년부터 1992년까지, KATA는 OTF(Overseas Travel Fair: 해외여행전람회)를 1989년부터 1991년까지 각기 매년 1회씩 개최하여 왔으나, 동일 국가 내에서 1년에 2개의 교역전 개최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제기로 두 기관은 상호협의 결과에 의하여 격년제 개최화가 정착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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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발전에 있어 교역전의 전략과 대책에 관한 자료입니다.
다. 따라서 1993년에는 KATA의 OTF…(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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