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의 지도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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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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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이 흐르면서 교회들은 우리들의 에너지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아 전통적 교회는 전통적 공동체들의 안정성에 어울리는 것으로 교회의 새로운 모습은 우리가 개발하고자 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동체를 반영할 것이다. 성찰은 외적인 가르침의 사역들에서 구…(투비컨티뉴드 )






다.(storytelling) 개인적 이야기를 나누는 가운데 학습자들은 피드백에 의해 미묘한 방식으로 정체성이 alteration(변화) 하게 되며 이 정체성의 상호의존성은 학습자에게 공동체가 얼마나 심오하며 공동체를 세우는 방법이 어떻게 교육의 책략이 되는지 가르쳐준다.기독교교육의지도그리기 , 기독교 교육의 지도 그리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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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신앙공동체
현대성이 과도한 개인주의를 야기하는 것 때문에 공동체를 위한 탐구는 점점 어렵게 되었다. 인간 경험의 개별화와 진정한 인간 계발을 위한 표현으로서 공동체는 다시 태어나야할 필요가 있다아 공동체성을 구체화시키는 교육은 공동체의 개발과 영적인 것들의 재발견을 동시에 강조한다.
기독교 교육의 지도 그리기
기독교 교육에서의 교육방법과 장단점을 설명했습니다.
신앙공동체에 대한 교육의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 project로 나누어 설명(說明)할 수 있다아 봉사는 변혁적 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기 위해 공동체의 삶을 생산하고 개발하는 행위로서 학습자는 봉사에 대해 성찰하는 가운데 학습하게 된다 학습자는 행위들 안에 우리 공동체의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더 큰 종교적 전통이 공존한다는 것과 가능한 집합적인 노력을 통해 그것들을 수행함에도 동참하게 되는 것을 인식한다.
신앙공동체에 대한 기독교 교육은 현대사회 속에서 공동체성을 상실하고 바쁘고 뿌리 없는 개인들과 그들을 품어야 하는 신앙공동체를 주된 학습자로 삼고 있다아 또한 소모임 운동은 우리가 잃어버렸던 공동체 감각을 일깨워주며 우리는 공동체에서 함께 동역하는 가운데 신앙과 삶에 대해 배우게 된다 사람들은 공동체를 세우려 할 때 그들은 자신의 생활을 인도해 왔던 가치들, 관계들, 의미들에 대해 배우게 된다
신앙공동체에 대한 교육은 신앙공동체에 대한 교육의 핵심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성찰은 공동체 내부적 차원과 관련된 것으로 정체성과 관련이 있다아 성찰은 정체성을 찾는 것, 삶의 중심적 이슈들을 다룬다.
레포트/인문사회
기독교 교육에서의 교육방법과 장단점을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